[Rust/러스트] 튜플 다루기

2022. 2. 11. 10:14Programming Language/Rust

반응형

■ 튜플 

튜플은 순차적으로 다양한 타입의 값을 묶을 수 있다. 

또한 변수 선언시 다중 바인딩이 가능하며, 색인을 통해 각 요소에 접근할 수 있다.


◆ 튜플의 다중 변수 바인딩

10, 50.2, 100 의 값으로 묶여 있는 튜플을 x, y, z 변수에 바인딩 하여 각각의 변수에 값이 순차적으로 x=10, y=50.2, z=100을 갖고 있는지 확인한다.

fn main() {
    let tup = (10, 50.2, 100);
    let (x, y, z) = tup;

    println!("x : {}", x);
    println!("y : {}", y);
    println!("z : {}", z);
}

▶ 출력 결과


◆ 튜플의 색인을 통한 각 요소 접근

10, 50.2, 100 의 값으로 묶여 있는 튜플에 색인을 통해 각각의 요소에 접근할 수 있는지 확인한다.

fn main() {
    let tup = (10, 50.2, 100);

    println!("첫번째 요소 : {}", tup.0);
    println!("두번째 요소 : {}", tup.1);
    println!("세번째 요소 : {}", tup.2);
}

▶ 출력 결과

반응형

'Programming Language > Rus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Rust/러스트] 반복문 정리  (0) 2022.02.16
[Rust/러스트] 조건문 정리  (0) 2022.02.16
[Rust/러스트] 함수 정리  (0) 2022.02.15
[Rust/러스트] 배열 다루기  (0) 2022.02.11
[Rust/러스트] 변수 정의  (0) 2022.02.1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