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Rust/러스트] 튜플 다루기
2022. 2. 11. 10:14ㆍProgramming Language/Rust
반응형
■ 튜플
튜플은 순차적으로 다양한 타입의 값을 묶을 수 있다.
또한 변수 선언시 다중 바인딩이 가능하며, 색인을 통해 각 요소에 접근할 수 있다.
◆ 튜플의 다중 변수 바인딩
10, 50.2, 100 의 값으로 묶여 있는 튜플을 x, y, z 변수에 바인딩 하여 각각의 변수에 값이 순차적으로 x=10, y=50.2, z=100을 갖고 있는지 확인한다.
fn main() {
let tup = (10, 50.2, 100);
let (x, y, z) = tup;
println!("x : {}", x);
println!("y : {}", y);
println!("z : {}", z);
}
▶ 출력 결과
◆ 튜플의 색인을 통한 각 요소 접근
10, 50.2, 100 의 값으로 묶여 있는 튜플에 색인을 통해 각각의 요소에 접근할 수 있는지 확인한다.
fn main() {
let tup = (10, 50.2, 100);
println!("첫번째 요소 : {}", tup.0);
println!("두번째 요소 : {}", tup.1);
println!("세번째 요소 : {}", tup.2);
}
▶ 출력 결과
반응형
'Programming Language > Rus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Rust/러스트] 반복문 정리 (0) | 2022.02.16 |
---|---|
[Rust/러스트] 조건문 정리 (0) | 2022.02.16 |
[Rust/러스트] 함수 정리 (0) | 2022.02.15 |
[Rust/러스트] 배열 다루기 (0) | 2022.02.11 |
[Rust/러스트] 변수 정의 (0) | 2022.02.10 |